교과목개요
교과목 개요
핵심가치 | 학과(전공) 핵심역량 |
정의 | 하위 세부역량 |
정의 | 관련 교과목 |
---|---|---|---|---|---|
창의성(가치혁신 ‧도전) | 창의력 역량 | K-POP 콘텐츠를 개발 역량의 강화. 음원제작, 기획 녹음엔지니어링, 음반제작부터 마무리 마스터링까지의 단계를 제작하고 감독, 지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음반제작 | K-POP 음반을 제작함으로써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아이디어 및 음원 제작 | 음반제작(1,2) |
융합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 |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 배양, 트랜드한 음악의 연주형태와 동영상제작에 대한 스타일 연구 및 동영상제작 | MV제작 | 음악을 영상으로 표현될 수 있는 방법과 시각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뮤직비디오 제작능력 배양 | 뮤직비디오제작(1,2) | |
전문성 (문제해결과 실무‧ 실용) | 현장실무역량 | 현장에서 원하는 콘텐츠 제작 능력 배양, 기획사가 요구하는 방송안무 및 연주형태에 맞추어 개성과 현장에서 원하는 스타일연구 | 방송 안무 | K-pop에 사용되는 안무를 연구하여 자신의 작품에 맞는 안무 도출 및 안무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능력배양 | 방송안무 (1,2) |
코어콘텐츠제작 역량 | 이슈가 될 수있는 콘텐츠제작능력 배양, 그룹, 솔로의 형태로 자신의 스타일을 살린 코어콘텐츠제작 능력배양 | 팝앙상블 | 앙상블을 통한 합주에서 사용되는 기교 및 연주의 차별성에 대한 연구 능력배양 | 팝앙상블 (1,2) | |
인성(나눔 협력 헌신) | 종합적인 사고 역량 | 종합적인문제해결을 제시하기 위한 능력 배양, 음악제작에서 홍보까지의 영역으로 비즈니스적인 사고로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능력배양 | 뮤직비지니스 | 음악의 비즈니스를 통한 홍보로 자신의 콘텐츠를 온라인 상에서 홍보하고 인지도를 쌓을 수 있는 능력배양 | 뮤직비지니스 (1,2) |
리더십 역량 | 비즈니스마인드를 배양하여 자신의 콘텐츠가 연주자 및 엔지니어에게 어떻게 소개되며 팀 혹은 개인으로서 통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 | 대중음악의 이해 | 리더로서 팀을 제작하는 역량으로서 자신의 콘텐츠를 연주자 및 엔지니어와 함께 완성도 있는 사운드를 제작하고 합주능력 배양 | 대중음악의 이해(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