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특수체육교육과 특수체육교육을 담당할 우수 교원과 특수체육 관련 제 분야 및 학문연구에 종사할 특수체육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

최적의 물리적 환경을 갖춘 교사 교육 센터 운영

첨단미디어룸
첨단미디어룸
  • 보조공학실습실
  • 교재교구실습실
  • 수업행동분석실
  • 진단평가실습실
  • 교수학습자료실
  • 하이브리드강의실
  • E-Learning

최적의 인적 환경 제공

  • 우수교수 및 겸임교수, 강사 확보
  • 학과교수의 지속적 연구 및 자기개발 노력
  • 현장 교사 및 장애인 시설장을 겸임교수로 위촉

교육과정의 질적 개선

  • 특수체육교육관련 제 분야 및 학문연구에 종사할 선도자적인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특수체육의 시대적 요구와 흐름을 인식 하여이에 부응하는 교사 양성 교육과정을 제공.
  • 최근의 시대 흐름에 따른 특수교육 대상자의 통합교육의 욕구에 따라 통합 교육과정 제공.
  • 학과 간 교육과정 시설 기자재 교수진의 연계 통합 운영.
  • 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및 사회체육학과, 간호학과, 식품영양학과, 한방건강식품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 지학과 등과의 교류를 통하여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종합적인 교원양성체제 수립

  • 변화하는 특수교육의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전문화되고 심화된 특수체육 교육 내 용을 학습하고 관련이론을 현장과 연계할 수 있는 종합적인 교원양성 체제를 수립.
  • 본 학과에서는 2009년부터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의 재교육을 위한 교육 대학원 내에 특수체육 전공을 개설하고 2010년부터 인턴대학원생들 제도를 실시하여 학부학생들이 대학원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원격대학원 및 원격교원연수원 설치 ·운영을 통한 전국적 차원의 현직교원의 전문성 향상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