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행동복지학전공
동물행동복지학전공 교육과정
동물행동복지학전공 비전 | | 지성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동물 행동 복지 분야 인재 양성의 메카 | ||||
| | ▲ | ||||
동물행동복지학 전공 인재상 |
| 동물 행동 복지 분야 효율적 의사소통 능력과 과학적 사고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지도자 | ||||
| | ▲ | ||||
동물행동복지학 전공 교육목표 | | ① 전문 지식과 기술의 통합 적인 능력을 보유한 동물 행동 교정 및 훈련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② 과학적 사고를 통해 현장의 문제해결을 주도하는 동물 매개 활동 및 아로마테라피스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③ 자기 주도적으로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동물헬스케어 및 재활치료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 | | | ▲ | | |
대학 공통 전공핵심역량 | | 창의융합역량 | | 현장실무역량 | | 전문역량 |
| | | | ▲ | | |
동물행동복지학전공 전공핵심역량 | | 동물행동교정 및 훈련 창의융합역량 | | 동물매개활동 및 아로마테라피스트 전문가 현장실무역량 | | 동물헬스케어 및 재활치료관리 전문역량 |
| | ↑ | | ↑ | | ↑ |
세부 추진전략 | | 전문지식과 기술의 통합적인 능력을 보유한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훈련 전문가양성 | | 과학적 사고를 통해 현장의 문제해결을 주도하는 동물매개활동 및 아로마테라피스트 전문가 양성 | | 자기주도적으로 전문지식을 활용하는 동물헬스케어 및 재활치료관리 전문가 양성 |
교육과정
1학년
반려동물학개론, 반려견표준학, 일반생물학, 일반화학, 생물통계학, 동물행동학, 고양이행동상담, 그루밍이론및실습, 반려동물학, 핸들러이론및실습, 전공탐색과기업가정신
2학년
반려동물행동분석과교정, 동물재활치료학및실습, 트리밍이론및실습, 동물훈련기초이론및실습, 프로핸들러이론및실습, 훈련사이론및실습,동물아로마테라피, 펫스타일링이론및실습, 반려견브리딩이론및실습, 진로선택과사회적 경제
3학년
반려동물행동교정실습, 반려동물마사지치료실습, 도그쇼그루밍실습, 도그쇼이론및실습, 독스포츠이론및실습, 반려동물행동심리학과배치플라워실습, 피어프리그루밍론, 도그쇼심사의이해, 직업선택과경력개발
4학년
반려동물초기사회화훈련(PBL), 반려동물인지행동치료학, 동물매개활동(AAA)과동물매개치료(AAT), 노령/장애동물관리와호스피스, 문제행동교정수의학사례연구(PBL), 반려동물홀리스틱케어학, 승마치료및레포츠동물학, 독피트니스이론및실습, 취∙창업성공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