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지원
체제 |
교육과정 개발
및
개편의 적절성 |
환경분석 및 요구분석을 통해서 인재양성 유형이 적절하게 설정되었는가? |
SME를 포함한 교육과정개발위원회는 적절하게 구성되고 운영되었는가?
-> SME가 무엇인가요? |
인재양성 유형에 맞게 직무정의 및 NCS 분류체계 기술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는가? |
관련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직업기초영역이 적절하게 도출되었는가? |
직무모형 설정 및 검증은 적절하고 타당하게 이루어졌는가? |
선정된 능력단위들의 내용, 크기 및 관계 등을 고려하여 교과목 도출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는가? |
교과목 프로파일은 도출된 교과목에서 요구되는 수행준거, 지식, 기술, 태도 등을 종합하여 작성되었는가? (무엇을 교과목 프로파일이라고 하나요?) |
교육과정
운영의
적절성 |
강의계획서 등 교육과정 운영관련 양식이 적절하게 작성되었는가? |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활용하였는가? |
산업체 현장감각 및 숙련 기술 습득을 위하여 외부인사를 적절히 활용하였는가? |
향상/심화교육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는가? |
교육과정정책 |
대학의 학사정책 및 제규정을 적절하게 준수하였는가? |
인프라 및 교육
환경 |
교육환경 |
강의실 및 실험·실습실이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적절하게 구축되었는가? |
기자재 및 도구 |
장비 및 도구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적절하게 확보되었는가? |
교육
성과 |
취업률 |
학과 취업률 목표를 달성하였는가? |
신입생충원률 |
학과 신입생 충원률 목표를 달성하였는가? |
재학생충원률 |
학과 재학생 충원률 목표를 달성하였는가? |
직무능력성취도 |
학과의 직무수행능력성취도 목표를 달성하였는가? |
직무수행능력성취도 향상을 위한 노력이 적절히 이루어졌는가? |
교육
만족도 |
재학생만족도 |
재학생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하였는가? |
졸업생만족도 |
졸업생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하였는가? |
산업체 만족도 |
산업체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하였는가? |
강의평가 |
강의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하였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