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과정

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및 관리 체계

 

 

(2023년 입학생 및 재학생 적용)

 

 

프로그램 학습성과

 

PO1. 다양한 학문과 간호지식을 과학적 간호에 응용한다..

PO2. 임상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제공한다..

PO3.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한다.

PO4. 간호실무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PO5.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간호에 적용한다.

PO6.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다학제간 협력한다.

PO7.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을 개발한다.

PO8.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대상자 간호에 활용한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체계

학습성과

담당

교수

평가도구

배점 비율

평가 시기

평가기준

달성목표

PO1

임미혜

졸업시험(국시 교과목 모의고사)

60

4-2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졸업논문 발표회

40

4-1

PO2

김태희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20

3-2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핵심술기실습 술기점수

40

4-1

성인간호학실습4 사례보고서

20

4-2

정신간호학실습2 사례보고서

20

4-1

PO3

권영숙

지역사회간호학2 건강관리보고서 및 중간고사 성적

50

4-1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정신간호학3 위기 시 정신간호보고서

50

4-1

PO4

채현주

보건의료법규 교과목 성적(중간고사, 기말고사, 수시시험)

70

4-2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전문가초청 특강(윤리/인권)

30

4-2

PO5

김혜선

연구실(실습실) 안전교육

30

4-1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임상실습 전 안전 및 인권 교육

간호 질향상 (Quality Improvement, QI,

Performance Improvement, PI) 교육

통합시뮬레이션실습1 모듈시나리오 평가점수

70

4-1

PO6

강혜경

지역사회간호학실습1 임상현장지도자 점수

50

4-1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간호관리학실습 협력 보고서

50

4-2

PO7

신선미

간호관리학2 교과목 성적

80

4-2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간호관리학실습 리더십보고서

20

4-2

PO8

이지영

성인간호학실습4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 보고서

40

4-2

:85점이상중:65-84

:65점미만

이상 70% 이상

보건의료법규 의료정보 및 보안정책 보고서

40

4-2

전문가초청 특강(정보통신)

20

4-2

 

 

교과 외 활동

 

학습성과

종류

세부사항

평가 시기

전문역량강화

BLS Provider /

KALS provoder 자격증

BLS Provider자격증

3학년 2학기

KALS Provider 자격증

4학년 1학기

Pre-clinic test

PASS/FAIL

2학년 2학기

안전관리 교육 및 간호 질향상 교육

연구실(실습실) 안전교육

1-4학년

임상실습 전 안전 및 인권 교육

3학년,4학년

간호 질향상 (Quality Improvement, QI,Performance Improvement, PI) 교육

4학년 1학기

졸업논문 발표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2부 졸업논문 발표 프로그램

4학년 1학기

전문가 초청특강

간호윤리/인권

4학년 2학기

정보통신

4학년 2학기

학과적응강화

학과 오리엔테이션

전반적 업무

1학년 1학기

교육과정 설명

1학년 1학기

학과MT/체육대회

학과 MT

학기초

체육대회

학교 공지

나이팅게일선서식

나이팅게일 선서식

3학년 1학기

인성함양

리더십

동아리/봉사활동

놀이치료

1-4학년

One()

1-4학년

국제보건동아리

1-4학년

어울림

1-4학년

메딕힐스

1-4학년

Luminous

1-4학년

 

 

 

 

 

 

프로그램 학습성과 관리체계

 

 

 

프로그램 학습성과 운영과정

구분

단계명

내용

1단계

프로그램 학습성과 운영 준비 및 계획단계

교과목 학습목표와 연계한 학습성과 결정

수행준거, 성취수준, 달성목표 등 설정

학습성과 평가도구 및 방법 결정

프로그램 학습성과 운영계획

2단계

프로그램 학습성과 운영단계

교과목별 학습성과 운영

학기별 학습성과 운영

졸업시점 학습성과 운영

3단계

프로그램 학습성과 결과분석단계

교과목별 CQI 보고서 작성

시기별, 졸업시점 학습성과 평가 결과 분석 후 CQI활동 계획수립

결과분석 및 지속적인 개선 방안 수립

4단계

프로그램 학습성과 활용단계

CQI 보고서

교육과정 및 교과외 활동 개선방향에 반영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수준 등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