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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사항(As-is)
  • 대학 인재상 및 핵심역량과 교육과정 연계성 부족(학생의 역량 강화 프로세스 체계성 부족)
  • 학생의 미래사회 대응력과 현장실무능력 중점 교육과정 미비로 취업률 및 학생의 교육만족도가 높지 않음
  • 대학만의 교양교육 지향가치와 목표 재정립 필요
개선 방향(To-be)
  • 대학의 비전, 인재상, 핵심역량을 연계하는 중부역량강화종합시스템 구축 및 운영
  •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적 전공교육과정 혁신
  • 핵심역량과 경험학습 중심의 학생성장 교양교육
‘학습자중심’, ‘학생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혁신을 통한 학부교육의 내실화

프로그램 경험과 수행기반의 역량중심교육과정 강화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ED 1 _ 중부역량강화 종합시스템 구축 32(2)
ED 2 _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적
전공교육과정 혁신
43(4)
ED 3 _ 핵심역량과 경험학습 중심의
학생성장 교양교육
35(3)
ED 4 _ 교원의 교육역량 성장·혁신 실현 28(1)

혁신성장 학생역량 신장, 경험학습을 촉진하는 교육혁신 실현

개요

  • '학생성장대학' 비전 달성을 위해 교양교육의 목표를 '성장과 행복을 지향하는 바르고 유능한 인재 양성'으로 새롭게 정립하고, 인성과 지성, 역량을 함께 키우는 교양교육과정, 지속가능한 학생성장을 위한 교양교육과정으로의 본질적인 변화를 추진하면서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구현한 중점 및 특화교양, 캠퍼스별 특성화 전략에 맞춘 소양교육인 특성화교양, 이종학문간 융합교양 등 교양교육과정을 다양하게 개발·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