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친화적 학습환경 및 지원환경 구축
- 학생 접근성을 고려한 다양한 e-learning 콘텐츠 미비
- 학생의 학습공간, 편의시설 부족으로 인한 교육만족도가 낮아짐
- 교수-학생, 학생 상호간 학습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시스템 및 강의실 부족
- e-learning 콘텐츠 체계 구축 수립 및 운영 내실화
- 창의적 학습공간, 편의공간 제공으로 학습과 생활이 통합된 공동체 활동 지원
- 스마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LMS 인프라 개선 및 스마트 강의실 구축
프로그램 학생친화적 학습환경 및 지원환경 구축
세부 프로그램 | 중요도 순위 |
---|---|
ED 8 _ e-learning 콘텐츠 질관리 체계 구축 | 13(2) |
ED 9 _ 학습자 중심 학습 경험 조력을 위한 창의적 학습공간 및 편의공간 구축 |
17(2) |
ED 10 _ 학생 참여경험중심 스마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인프라 구축 |
8(1) |
혁신성장 학생역량 신장, 경험학습을 촉진하는 교육혁신 실현
세부 프로그램 개요
대학 스마트교육의 공정성과 활성화에 부합하며 '학습자 학습효과 제고', '스마트교육 질관리 제고', '교수-학습자 상호작용 중심의 전공핵심역량 강화'을 위해 수요자요구를 반영한 학생 참여경험중심 스마트교수⋅학습 혁신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운영
- LMS 시스템
구축 및 개선 -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및 운용 - 셀프 스튜디오
구축
추진 내용 및 방법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사업 및 운영
내용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지원과 저성취 학습자 예방을 위한 LMS 고도화 사업으로 지속적/혁신적 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계획수립
- ③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사업 추진
- ④ 중간평가(모니터링)
- ⑤ 차세대 글로벌 상호작용형 LMS 고도화 운영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개발 및 운영
내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 편의성을 증대하고 교수-학습자 이러닝(BL, FL, OCW, 실험영상, 강좌소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참여경험중심 셀프 스튜디오 구축 및 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계획수립
- ③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사업 추진
- ④ 중간평가(모니터링)
- ⑤ 참여경험중심 셀프스튜디오 운영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및 운영
내용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면/비대면 동시수업 진행을 위한 학습환경 제공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래스룸을 개발/운영
방법
- ① 구성원 대상 수요조사 실시
- ②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기본계획수립
- ③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개발 추진
- ④ LIVE 강의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룸 운영
- ⑤ 사용자 평가(모니터링)를 통한 환경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