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민원신청
- 작성자유*열
- 작성일시2021/05/23
물론 COVID-19가 완화된다면 자연스래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는 축소될 것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재학생 및 교수가 LMS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강의실과 같은 역할을 하는 LMS는 언제라도 문제없이 재학생 및 교수에게 쾌적한 강의 환경을 제공해주어야 합니다.
적어도 정상적인 강의 시간인 주간에는 쾌적한 이용이 가능해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들어 저 혼자만의 경험으로 추려봐도 일주일에 두번 이상은 매우 긴 대기시간 또는 서버 자체가 다운되어 LMS 자체를 이용할 수 없는 문제를 지속적으로 겪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중간고사 기간에 강의 자료 열람을 위해 LMS를 이용하려 했을 때 서버 다운으로 인해 강의 자료를 이용할 수 없었던 경우는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만약 이러한 문제가 지속되면 강의 수강에 대한 불편함은 당연하며
재학생 중 누군가는 지각 또는 결석, 과제물 제출 불가, 시험 중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미리 수강하면 되지 않나, 미리 제출하면 되지 않나 라고 말할 수 있지만
분명 하루전 1시간전 10분전 모두 정식으로 지정된 기간이고 인정받을 수 있는 기간입니다.
때문에 LMS의 문제로 재학생이 어떠한 불이익을 받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 입니다.
재학중인 학생 모두는 대면 강의, 비대면 강의와 관계없이 쾌적하게 강의를 수강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중 현재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LMS 시스템은 가장 철저하게 관리하고 개선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을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총 0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답변
2021-05-24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 학교측에서도 서버개선을 위하여 힘쓰고 있습니다.
기말고사 때에는 중간고사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출결, 과제 업로드 등과 같은 문제는 사이트 혹은 서버상 문제가 없습니다.
혼란이 발생하는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업체와 상시 공유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