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민원신청
- 작성자지*덕
- 작성일시2020/12/07
충첨캠퍼스에 비해 가격이 2배 이상 비쌉니다. 물론 충청캠퍼스는 4인 1실 이지만, 고양캠퍼스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편의시설이 존재합니다. 한 방에 몇명이 쓰는게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체력단련실, 편의시설이 없는 고양캠퍼스의 기숙사 가격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숙사내 식당도 없고, 주말에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가격 책정에 오점이 있습니다. 4인이 쓰고 2인이 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왜 편의시설 없는 고양캠퍼스는 월에 40만원 이상이 넘는 금액을 지불하면서 까지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숙사에 2명이 쓰니까 월세 80만원짜리 원룸인데 가격이 너무 터무니 없지 않나 해서 글 남깁니다.
부디 제 의견을 내년 기숙사비 책정 하시는데 반영해주세요.
답변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을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총 0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학생생활관의 답변
2020-12-10안녕하세요. 학생생활관입니다.
바쁜 학업 중에도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양캠퍼스 학생생활관(수경재) 편의시설의 부족함과 기숙사비의 과다에 대해 말씀 주셨습니다.
●충청캠퍼스 학생생활관의 수용인원은 1496명이며, 고양캠퍼스 학생생활관의 수용인원은 200명으로써 고양캠퍼스의 규모에 편의시설의 다양성을 100% 수용할 수 없었으나 차선책으로써 지난 3학기를 거치며 쉼터, 무인자판기, 무인세탁기(실), ATM기, 열람실 등의 보강과 기숙사비의 단계적 하향을 하였고 앞으로도 관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들이 실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식당은 2019년 1학기 중 식수를 조사하였으나 식사를 원하는 학생들의 식수가 현저히 낮아 차선책으로서 라면·컵밥·음료자판기와 관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쉼터에 층별 대형냉장고 및 전자레인지 등을 비치하고 있으며, 그 외의 식사는 세종관의 구내식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생활관생들의 쾌적한 식생활 및 휴게공간을 위해 현재 1층 쉼터 위치에 좀 더 나은 취식, 휴게 및 학습 공간을 마련하여 2021년 1학기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
●생활관비는 현재 2인 1실 기준하여 한 학기(4개월) 1,300,000원이며 한 학기 만기퇴사를 하고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에게는 400,000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실질적으로 900,000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도권 대학들의 기숙사(2인1실 기준)들을 조사하였는 바 경쟁력있는 기숙사비로써 운영되고 있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의 날들에 행운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